고객 감동 ‘123화법’을 구사하라.
1분 이내에 화두를 던지고
2분 이상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도록 하며
3번 이상 맞장구를 치며 칭찬을 해줘라.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 최상의 감동 화법이다.
아무리 편한 사이라고 해도 자기 이야기를 마구 쏟아내고 나면 굉장히 허전함을 느낀다.
고객이 당신을 편한 상대라고 생각해 자신의 이야기를 허물없이 내놓았다면 대화를 마무리할 때 반드시 들은 내용에 대해 세 가지 이상의 칭찬을 해주고 헤어져야 한다.
칭찬은 사람이 나누고 베풀어 줄 수 있는 최대의 선물이며 마음의 꽃다발인 동시에 고객을 만족시키는 무한의 서비스다.
고객의 의견을 적당한 맞장구와 함께 경청하는 것이 최선의 응대 방법이랍니다. (알면서도 지키기가 참 어렵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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