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명언 모음 1

다인트레이딩 2014. 9. 16. 15:30

 

 

 

 

명언 모음 1

 

-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지혜롭게 일하는 사람을 당하기 어렵고, 지혜롭게 일하는 사람은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
  
- 기업의 조직구조는 크게 달라질 것이다. 피라미드 구조가 더 이상 적합하지 않으며 원탁의 기사 처럼 지위보다는 능력이 중시되며 모든 사람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그로부터 성취감을 얻는 조직으로 변해갈 것이다.
   조직의 경계는 사라질 것이며 계층간, 기능간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조직이 탄생할 것.
   자유롭고 유연한 조직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사람을 보호할 수 있겠는가.
  
- 앞으로 15년 뒤에는 지금 노동력의 95%가 불필요한 시대가 될 것.(노동의 종말, 제레미레프킨)
  
- 미래의 실마리는 언제나 현재에 꼬리를 감추고 있다.
  
- 천년을 내다보고 싶으면 오늘을 살펴라.
  
-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재능력의 4%도 쓰지 못한다. 자신의 능력은 빙산덩어리 처럼
   95%가 수면에 잠겨 있다.
  
- 핵심은 한 줄뿐이다.
  
- 모르는 것은 수치가 아니다. 배우려 하지 않는 것이 수치다.
  
- 변화를 능동적으로 수용하는 사람에게 생물학적인 나이는 제약이 아니라 경쟁력이다.
  
- 언제나 진행형이면서 역동적인 사람, 더 많은 것을 포용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만이
  미래를 읽고 변화하는 사람이다.
  
- 경기가 좋을 때는 교육 예산을 두 배로 늘리고, 나쁠 때는 네 배로 늘려라 (톰 피터스)
  
- 모든 책은 빛이다. 다만 그 빛은 읽은 사람이 발견하는 만큼 밝아진다.
  
- 책에서 생각을 키워 온 사람에게 집을 그리라고 하면 지붕부터 그리지 않는다.
  독서를 통해서 모든 사물의 원리를 익힌 사람은 집의 주춧돌을 먼저 그린다.
  
- 가치 혁신의 기본 철학은 경쟁자를 염두에 둔 경쟁이나 혁신을 넘어서 '고객으로 돌아가라'
   라는 것이다. 고객 범주와 니즈를 다시 한번 점검해서 누가 고객인지 냉정히 판단하고
   원하는 것은 과감히 혁신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축소해라.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생각과 실천 사이의 차이를 최대한 좁혀야 한다.
  
- 이제는 큰 것이 작은 것을 이기는 세상이 아니라, 빠른 것이 느린 것을 이기는 세상이다.
  
-  큰 흐름을 보는 눈. 큰 빙산은 바다 깊숙한 곳의 조류를 따라 흐른다. 하지만 작은
    부스러기들은 물 표면의 바람과 물결에 의해서만 움직인다.  
  
- 선택은 포기와 동의어이다.
  
- 인생의 진정한 비극은 우리가 충분한 능력을 갖고 있지 않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지고 있는 능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데 있다.
  
- 왜?왜? 다섯 번만 외쳐보면 사물이 다르게 보인다.
  
- 완벽함을 추구하려는 내면에 도사리고 있는 것은 자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결과가
   나타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다. 인간은 결코 완벽할 수 없다. 인간이 인간다울수
   있는 것은 실패와 오류의 경험으로 더 나은 것을 추구한다는데 있다.
  
- 인간은 다른 사람처럼 되고자 하기 때문에 자신의 잠재 능력 중 4분의 3을 상실한다.
   자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역할 모델과 비교하면서 스스로를 끌어내리기 때문이다.
  
- 내가 아닌 다름 사람이고 싶은 동경, 인간에게 그것보다 더한 시련은 없다.
  
- 발상의 전환은 친숙한 것을 버리는 것.
  
- No decision is worse than bad decision.
  
- 비워야 채울 수 있다.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언 모음 3  (0) 2014.09.18
명언 모음 2  (0) 2014.09.17
아침의 5분 사색  (0) 2014.09.14
프랭클린의 13가지 미덕  (0) 2014.09.13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게 만들려면?  (0) 2014.09.12